디비전 시리즈 일정과 챔피언십, 월드시리즈 진출팀 예상

 와일드카드 시리즈가 종료되고 포스트시즌 디비전 시리즈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LA 다저스, 필라델피아, 디트로이트, 시애틀, 컵스, 밀워키, 양키스, 토론토가 경기중 입니다.


디비전 시리즈

디비전 시리즈가 5판 3선승제라는 짧은 단기전이라는 점은 1차전 승리팀에게 엄청난 이점을 줍니다. 1승을 선취하면 남은 4경기 중 단 2경기만 이기면 돼서 승률이 급격히 높아집니다.

내셔널리그 (NL)

다저스 vs 필라델피아

미국 포스트시즌
출처 : dodgers

다저스가 경기 스코어 3-1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필라델피아는 강력한 타선과 불펜으로 유명하지만, 다저스는 선발 로테이션과 타선 뎁스가 리그 최고 수준입니다. 1차전 승리로 기세를 잡은 다저스는 2차전까지 승리하며 필라델피아의 기세를 꺾을 것 입니다. 필라델피아가 홈에서 1승을 거두더라도, 다저스가 투수력의 우위를 바탕으로 시리즈를 마무리할 것 입니다.

컵스 vs 밀워키

밀워키가 3-0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밀워키는 탄탄한 선발진과 리그 최고의 불펜을 자랑하며 단기전에 최적화된 팀입니다. 1승을 선취한 상태에서, 컵스의 기복 심한 타선이 밀워키의 철벽 마운드를 뚫어내기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밀워키가 압도적인 마운드의 힘으로 스윕으로 이기며 다음 토너먼트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메리칸리그 (AL)

디트로이트 vs 시애틀

시애틀이 3-2으로 승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디트로이트가 1차전을 잡으며 이변을 연출했지만, 시애틀은 카스티요-커비로 이어지는 강력한 1-2선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남은 2차전과 5차전을 책임질 수 있습니다. 시애틀이 홈에서 1승 1패를 기록한 뒤, 원정에서 2승을 가져오며 힘든 접전 끝에 시리즈를 역전할 수 있습니다. 랄리의 홈런포도 나올 수 있습니다.

양키스 vs 토론토

토론토가 3-1으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양키스는 홈런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반면, 토론토는 균형 잡힌 타선과 안정적인 선발 뎁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1차전 승리는 토론토의 기세를 완전히 끌어올릴 것입니다. 토론토 선발진이 양키스 타선을 억제하고, 홈 구장 이점을 살려 안정적으로 승리를 쌓아 올립니다. 디비전 시리즈는 한국 시간으로 10월 5 ~ 12일까지 있습니다. 5차전까지 진행되면 12일까지 최대 입니다.


챔피언십 시리즈

⚾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NLCS)

다저스 vs 밀워키

7전 4선승제에서는 투수진의 깊이와 타선의 지속적인 압박이 중요합니다. 밀워키의 선발진이 강력하지만, 다저스의 베츠, 프리먼, 오타니 등 스타 플레이어들이 만드는 파괴력은 밀워키 마운드에 계속해서 높은 압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다저스가 경기 중반 타격을 바탕으로 우위를 점하며 밀워키의 약점(공격력 기복)을 공략할 것입니다. LA 다저스가 4대2로 승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ALCS): 시애틀 vs 토론토

시애틀 vs 토론토

두 팀 모두 수비와 마운드가 강한, 매우 비슷한 팀 컬러를 가지고 있어 가장 예측하기 힘든 시리즈가 될 것입니다. 시애틀은 최고의 투수들을 보유했지만, 토론토는 비셋, 블게주를 중심으로 득점 루트가 더 다양하고 득점 효율이 높습니다. 팽팽한 접전 끝에, 토론토 불펜의 홈런 억제 능력과 시리즈 후반에 터지는 깊은 타선이 승패를 결정지을 것입니다. 토론토가 7차전까지 가서 4대3으로 승리할 확률이 있습니다. 챔피언십은 한국시간으로 13~22일까지 있습니다.


월드시리즈 (WS)

🏆 LA 다저스 vs 토론토 블루제이스

토론토 4-3 승리가 예측됩니다. 토론토는 전통적인 '강팀' 다저스를 꺾고 우승을 차지할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실수를 최소화하는 야구에 있습니다. 월드시리즈는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하면 10월 25일 ~ 11월 2일까지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유

포스트시즌, 특히 월드시리즈에서는 상대의 실책을 유도하고 실점을 막는 수비가 공격력만큼 중요합니다. 토론토는 리그 최정상급의 수비력을 갖추고 있어, 다저스의 강한 타구가 안타로 연결되는 것을 자주 막아낼 것입니다. 다저스가 기대했던 득점을 잃는 순간마다 토론토는 사기가 올라가고 다저스는 좌절하게 될 것입니다. 수비 하나가 경기의 흐름을 통째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저스는 1~2선발이 압도적이지만, 시리즈가 길어지면 3~5선발에서 불안정성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반면 토론토는 4명의 선발이 모두 퀄리티 스타트를 던져줄 수 있는 능력이 있어, 불펜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피로가 누적된 다저스 불펜을 상대로, 토론토의 타선은 시리즈 후반에 더 큰 힘을 발휘하며 승기를 잡을 것입니다. 다저스는 소수의 스타 선수들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토론토의 선발 투수들은 뛰어난 제구력으로 이 빅 스타들을 정면 승부 대신 영리한 투구로 묶어둘 수 있습니다. 다저스가 대량 득점 찬스를 만들지 못하고 매번 1~2점 차의 접전을 펼치게 되면, 실수를 덜 하는 토론토가 결국 승리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토론토는 탄탄한 기본기, 안정적인 마운드, 그리고 월드시리즈를 치를수록 돋보이는 뎁스를 바탕으로, 월드시리즈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타

LA Dodgers

  • 포수 : 러싱, 로트버트, 스미스
  • 투수 : 반다, 커쇼, 트레이넨, 드레이어, 사사키, 베시아, 글래스나우, 스캇, 야마모토, 시핸, 스넬
  • 내야수 : 베츠, 먼시, 프리먼, 로하스
  • 외야수 : 콜, 테오스카, 딘, 파헤스
  • 투타겸업 : 오타니
  • 유틸리티 : 에드먼, 키케, 김혜성
와일드카드 시리즈에 이어서 이번 디비전 시리즈에서도 김혜성은 26인 로스터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다만 지난 2경기에 이어서 최근 디비전 1차전도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타이트한 경기 상황에서 약간 출전하기도 애매했습니다. 조금은 아쉽지만 일단 계속 로스터에 포함되고 있기 때문에 대주자, 대수비로 몇 경기 안으로 출전할 확률이 있습니다. 상대 투수가 4~5선발 우완이면 스타팅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전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