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한국인이 생각했을 때 약간 이목구비가 뚜렷한 것이 미남 또는 미녀라고 판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점

서양에서 인기있는 외모
출처 : ldh_sky
하지만 서양인 관점에서 볼때는 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인의 외모를 볼 때 조금 달라집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남주혁, 이도현 같은 외모가 서양인에게 가장 매력있게 다가옵니다. 어떤 느낌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너무 눈이 크지 않고 오밀조밀하지만 잘생긴 유형 입니다. 물론 남주혁, 이도현은 한국에서도 아주 잘생긴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전형적인 정우성, 조인성, 차은우와 비교하면 스타일이 다른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적용

앞서 언급한 인물들은 모두 연예인이라 전 세계에서 어떤 관점으로 생각해도 잘생겼습니다. 이제 일반인으로 호환해서 생각해야 됩니다. 예를 들어서 느낌은 남주혁, 이도현 같은 분위기가 있는데 일반인이면 평범하거나 약간은 평균 이하의 외모일 수 있습니다. 이 때는 국내에서 별로 인기 없을 수 있지만 해외로 나가면 인기가 훨씬 많을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아시아에서 서양인을 선호하는 이유는 다른 외형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과 정확히 똑같이 서양에서는 없는 외형이 있기 때문에 호기심이 생기며 매력으로 다가오게 되는 것 입니다. 반대로 이글아이 유형이면 국내에서는 최소 평균 이상으로 평가받거나 이런 이글아이를 선호하는 수요도 꾸준히 있어서 아시아권에서 좋습니다. 다만 이글아이의 경우 서양으로 나가면 큰 장점은 없습니다. 마이너스는 아니겠지만 이글아이의 경우 서양에서는 흔하기 때문에 별다른 장점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약간 눈이 작으면서 남주혁, 이도현 같은 느낌이 있다면 서양인을 만날 때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글아이의 경우 그냥 별다른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더 추가적으로 서양인이 선호하는 느낌인데 잘생겼기까지 하면 한국에서보다 더 쉽게 이성을 만나는 기회가 많을 수 있습니다. 간혹 한국에서 못생겼어도 외국에 나가면 먹힌다는 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말은 정확히는 맞지 않지만 유형에 따라서 분명히 한국보다 유리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자

여자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너무 이목구비가 뚜렷한 유형보다는 눈이 작고 약간은 날카로운 인상이 있는 경우가 서양인에게 매력 요소로 다가옵니다. 앞선 말한 것 처럼 서로 다른것에 동서양이 끌리기 때문에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예인으로 치면 장윤주, 김고은일 수 있습니다. 물론 연예인이라서 일반인으로 호환을 해야 되지만 이런 느낌이라면 국내보다 해외에서 이성을 찾는 것이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피지컬

또한 추가적으로 근육을 더 중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서양에서도 너무 근육질 보다는 슬림 근육이나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어떤 것을 선호하냐고 했을 때 조금더 근육질 외형을 선호합니다. 특히 남자의 경우 어깨나 팔뚝 정도는 어느정도 근육을 키운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는 외모였는데 몸을 키우고 해외에서 찾는다면 국내보다 훨씬 수월하고 인기가 많을 수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 키를 많이 중요시 합니다. 국내는 키가 작아도 별로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서양은 일반적은 키가 큰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도 조금 애매했는데 키가 크다면 해외에서 이성을 찾았을 때 더 인기가 많을 수 있습니다. 외형이 무조건적인 것은 아니지만 이런 흥미로운 관점에 따라서 메리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전형적인 이글아이 유형이라서 해서 손해가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인간적인 매력으로 어필해야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